일본에서 N잡러 도전하기

[N잡러] 드디어 크몽 전자책 판매승인! 전자책 제작판매 후기

푸딩러 2020. 10. 22. 22:23

제목 그대로, 나도 드디어 크몽에 전자책을 판매하게 되었다.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쓰기 노하우가 담긴 한 권이다. 

 

 

오늘 바로 실천 가능한, 비즈니스 일본어 이메일 작성법 드립니다.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일본어전문가키쿠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전자책·노하우

kmong.com

문서 작성에서 판매 등록까지 어려워보이지만 쉬웠던, 그리고 쉬워보이지만 어려웠던, 전자책 등록 후기.

 

크몽 전자책 으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후기나 상세한 판매 과정에 대한 글이 생각보다 없었다. 

노하우는 금방 판매 대상이 되어버리니 아마도 '전자책 노하우'라는 이름으로 크몽에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려니.

실제로 크몽에 들어가면 전자책으로 월수입 200만원 등 솔깃한 제목의 판매 노하우가 아주 많다.

나는 등록한지 얼마 안 된 새내기 이기에.. 노하우를 여기서 풀 수 없는 입장이지만, 전자책 준비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적어도 과정이라도, 간단히 남겨보겠다. 판매 노하우 등 자세한 게 궁금하신 분은 크몽에서 노하우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한다.

 

 

1. 전자책 주제 정하기

 

생각보다 대단한 게 아니어도 된다. 크몽 사이트에 들어가서 두루두루 둘러보는 걸 추천한다. '아니 이런걸 팔 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거다. 

자신의 경험 자체가 주제가 될 것이다. 쉽게 예상할 수 있는건 N잡러로 성공한 사람의 비법, 블로그 키우는 법, 브런치 작가 되는 법 등.. 스킬을 이용한 것들도 있지만, 외국 남자와 사귀는 법, 승진 하는 법 등.. 혹은 외국에서 유학하는 법 등.. 정말 다양하다. 자신의 경험을 돌아보고 조금이라도 소재가 될 만한 게 없는지 생각해보자. 누구나 반드시 한 개이상은 있다.

 

 

2. 전자책 작성 시작하기

 

오! 하는 좋은 주제가 떠올랐다면 휘발되기 전에 무조건 행동에 옮기자. PDF 책을 쓴다고 해서 장벽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는데 PPT나 워드를 이용해서 쓸 수 있다. 나는 구글 도큐멘트에서 작성했다. 출퇴근길 핸드폰으로도 편집이나 작성이 가능해서 편리했다. 시간 절약! 그리고 PPT(파워포인트)로 작성하는 게 가독성이 좋고 편리해서 쓰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3. 크몽 심사 신청하기

 

의외로 여기서 시간이 많이 걸린다. 

크몽 가입, 프로필 등록(자기소개, 학력, 이력, 자격증 등록 등), 자신의 서비스 소개 작성, 표지 이미지 등록 등이 그것이다. 나는 4~5시간 정도 걸렸다. 서비스도 가격 책정, 플랜 구상 등까지 구체적으로 준비해야한다.

2번과 3번은 동시에 준비하길 권한다. 오히려 3번을 먼저 해두고 2번을 시작하는 게 편할 수도 있다.

작성을 시작하기 전에 꼭 크몽 사이트 가입을 해두고 어떤 항목을 작성해야하는지 봐둘 것!

 

4. 심사 결과 기다리기

 

사실 나는 2번 비승인 받았다.

첫 번째 심사 후 승인결과까지 꼬박 일주일은 걸렸다. 

 

첫 번째 비승인 이유는 카테고리가 잘못되었다는 것. 

전자책 판매는 전자책종류 상관없이  [ 취업·투잡 > 전자책·노하우] 카테고리라한다.

(아니 이런건 제일 처음부터 알려주셔야..)

 

두 번째 비승인 이유는 판매 정보에 전자책 페이지 수를 적지 않았다는 것.

 

그리고 세 번째 신청에 통과했다!

처음엔 신청하고 바로 통과될줄알고 가볍게 생각했는데 몇 번이고 비승인 연락이 오니 그냥 관둘까 싶은 생각도 들기도 했다. 여기서 포기하지 않고 시키는 대로 하나 씩 클리어해나가는 게 중요!

 

 

5. 반드시 참고해야 할 페이지

크몽에서 올려놓은 가이드 두 개를 필독하자.

 

*전자책 제작 가이드 

https://support.kmong.com/hc/ko/articles/900002425083

 

줄 간격, 폰트 사이즈 등 세세한 가이드라인이 모두 적혀있다.

 

*전자책 심사 신청 가이드

https://support.kmong.com/hc/ko/articles/900002433623

 

판매 카테고리, 각 단계별 주의 사항 등이 모두 적혀있다. 내가 두 번 비승인 받은 이유도, 이걸 제대로 읽지않아서..

 

 

 

이제 막 판매 등록 한거여서 제대로 된 파이프라인이 되어줄 지는 모르겠지만..! 수익 레포트는 꾸준히 올리겠다!

 

 

 

일본 회사원 브이로그 채널

 

푸딩러Pudding-er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