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결혼하기

[국제결혼] 일본에서 웨딩 스냅 찍기 :: 교토 기모노 촬영

푸딩러 2020. 11. 30. 22:29

지난번 글에서 썼듯 순서대로 착착 결혼식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한일 양국 혼인신고→배우자비자 신청일본 결혼식장 투어→결혼반지구입 까지..

 

그리고 또 하나. 웨딩 스냅을 촬영하고자 이것저것 알아보았다!

참고로 일본에선 웨딩 촬영, 웨딩 스냅, 결혼 촬영 등등을 마에도리 (前撮り) 라고 한다. 직역하자면 미리 찍는다 는 뜻이다.

 

 

[국제결혼] 일본에서 결혼준비하기 :: 결혼식장 투어하고온 후기

이 글은 코로나 전인 2019년 11월에 다녀온 직후 작성한결혼식장 투어 후기입니다 2020년11월 기준 내용을 다소 추가수정했습니다 결혼 준비하다가 현타가 와서 써보는 일본 결혼식 준비 글. 우선,

i-pudding.tistory.com

 

 

[국제결혼] 일본에서 결혼반지 투어_3개월간 돌아다닌 후기

코로나로 인해 결혼식이 연기/취소 되면서 그간 못다뤘던 국제결혼 행보를 조금씩 기록해나가는 중이다. 당시에는 허둥지둥 고르고 준비해나가느라 기록을 남긴다는 건 생각도 못했는데 지금

i-pudding.tistory.com

Step1. "결혼 기념 사진을 남기고 싶다!" 는 욕심  #웨딩스냅 #웨딩촬영 #드메

 

인스타그램으로 웨딩 관련 업체, 스냅 사진들, 포토그래퍼들을 많이 찾아봤는데 한국풍 웨딩 스냅이 일본에서도 수요가 꽤 있는듯했다. 일본인 부부지만 한국으로 가서 스냅촬영을 한 부부들도 많았고, 일본어 서비스를 진행하는 업체들도 많았다. 내가 한국인이라서 그런걸지 몰라도, 개인적인 취향으론 일본 스냅이 촌스럽게 느껴졌다..ㅠㅠ 한국스냅이 훨 세련되고 이뻐보였다. 

 

그래도 일본에서 결혼식을 올리는만큼 일본풍 사진도 남겨두고 싶었다. 약간 문화체험하는 느낌으로 신날거같기도하고..

한국에서 웨딩드레스 or 한복의 선택지가 있는 것처럼, 일본에선 웨딩드레스 or 기모노의 선택지가 있었다.

조금 욕심내서, 웨딩드레스 스냅은 한국에서, 기모노 스냅은 일본에서 2번찍기로 했다.

TMI) 당시 예약한 한국스냅은 제주도 스냅이었는데, 코로나때문에 못가고 일정연기중이다

 

 

Step2. 기모노 사진은 일본에서 찍자  #着物Wedding #着物PhotoPlan 

 

기모노 웨딩 스냅 / 포토 플랜을 메인으로 찾기 시작했다.

인스타에서 해쉬태그로 찾아보니 내 스타일인 곳이 보였다. 찾아보니 가격은 결코 착하지 않았다.

가격을 솔직히 밝히겠다. 270,600엔이었다..! 지금 다시 봐도 좀 헉하는 가격이긴한데, 웨딩 스냅이라, 큰 맘먹고 질렀다.

 

1. 교토에서(일본느낌 팍팍 나는 곳에서)찍을 수 있다.

2. 유명한 헤어디자이너, 포토그래퍼의 콜라보

3. 기모노가 개량?되서 세련된 스타일이었다.

 

이 세가지 이유로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 곳에서 찍기로 결심했다.

 

Step3. 당일, 이쁘게 찍자!@Kyoto  #네일샵다녀오기 #미용실뿌염하기

 

1. 홈페이지에서 예약

2. 사전방문 한 번해서 기모노 색상 고르기

3. 본방으로 사진 찍기  (3월초, 코로나로 긴급사태선언 나오기 직전)

 

2와3사이 혼자 준비한 건 모든 예신들이 하는 사전준비. 네일샵가서 기모노 색상 맞춰서 네일 하고, 미용실 가서 뿌염도 하고, 약간의 다이어트..도 했다.

 

당일 찍은 후 2주 정도 뒤 바로 사진 데이터가 도착했다.

결과물은 대만족! 한국처럼 이쁘게 보정해주거나 몸매 다듬어주는것도 딱히 없었지만, 우리 부부다운 느낌이 났고 사진 색감도 화사했고, 헤어나 메이크업도 맘에 들었다.

 

 

부끄럽지만 당일 사진들을 살짝 공개해본다.

 

요 사진만 남편이 찍어준 B컷

 

 

혹시 웨딩 스냅이 아니더라도 결혼 기념 사진..? 이나 기모노 사진을 남기고 싶은 분이라면.

내돈내산.. 내돈 27만엔 써서 찍은 곳인데 추천할만하다! 대놓고 업체명쓰기가 쫌 그러니 관심있으신 분은 비밀댓글로 귀띔주시라.

 

 

 

 

 

먹기위해 일하는 일본 회사원 브이로그 채널

 

푸딩러Pudding-er

 

www.youtube.com